드라마 & 영화&tv / / 2022. 11. 21. 20:30

한국판 판타지 "별에서 온 그대"

반응형

출처: 구글 이미지

 

조선왕조실록에 적혀 있는 UFO

2013년 12월부터 방영된 21부작 드라마이다.

장태유, 오충환 연출 박지은 극본이다.

출연진은 전지현(천송이), 김수현(도민준), 박해진(이휘경), 유인나(유세미), 신성록(이재경),안재현 등이다.

 

조선왕조실록 광해 20권 기이한 기록이 남아 있다. 1609년 가을 강원도 여러 곳에서 호리병이나 세숫대야 같은 것을 닮았고 천둥과 같이 소리를 내며 밝은 빛과 연기를 동반하는 것이 나타났다는 것이다. 이 것을 바탕으로 만약 조선에 UFO가 나타났고 외계인이 우리와 같이 살고 있다는 설정으로 드라마가 시작되었다.

 

외계인은 우리와 같이 살아가고 있다.

천송이

28세 탑 여배우인 천송이는 한때는 국민요정이었으나 지금은 한류 여신으로 스타 중 스타이다.

어린 시절 모두 촬영장에서 보낸 천송이는 학교 교육을 제대로 받아본 적이 없으며 상식이 부족하고 친구도 없다.

도민준

400년 전 조선에 떨어져 정착해 살고 있는 외계인 민준은 지구에 처음 도착했을 때와 같은 외모로 살고 있다.

사람보다 멀리 정확하게 볼 수 있으며 아주 작은 소리도 듣을 수 있다. 또 빠른 스피드를 가지고 있으며 순간순간 누구의 가까운 미래를 알아보는 능력도 있다. 하지만 자신이 가진 모든 능력을 숨기고 살아가고 있으며 조용히 살다 지구를 떠나는 게 목표이다.

이휘경

신입사원으로 막 입사한 그룹 회장 아들 휘경은 중학 때부터 송이만을 바라고 있다. 

유세미

이쁜 외모와 목소리 그리고 좋은 집안으로 모든 것을 다 가졌다고 생각했으나 천송이의 외모 때문에 자신이 밀려야 한다는 것을 인정할 수 없다. 중학교 때 처음 만난 휘경이 첫사랑이다.

 

도민준은 조선에서 400년 이상을 살아가고 있다. 자신의 행성에 비해 인간의 수명이 너무 짧아 금방금방 늙어가는 변호사 한 명을 살려주고 그에게 부탁해 10년에 한 번씩 신분 세탁으로 살아가고 있다.

지금은 대학 강사의 신분이다.

그런 그에게 천송이가 나타난다. 천송이이 탑 배우이자 대학생이다. 스타이지만 어릴 때부터 외롭게 자라온 송이는 성격이 좋지 않다. 따라서 주위에는 친구가 없다. 사실 민준은 지금의 송이를 만나기 전 조선시대 송이의 전생인 이화를 만났다. 이화는 15세에 서방님을 잃은 어린 과부인데 가마를 타고 가는 중 죽음의 위기에 처하게 되고 민준이 그녀를 구해준다. 그런 둘은 서로 사랑하게 되고 이를 탐탁하게 생각하고 있지 않는 이화의 양쪽 부모님은 자결을 요구받고 이를 피하기 위해 둘은 도망치다. 이화가 죽게 된다. 민준은 이후 사랑을 하지 않게 된다.

어느 날 송이는 민준의 옆집으로 이사 오게 된다. 천송이는 막무가내 성격으로 옆집 소음 따윈 신경 쓰지 않고 있고 가뜩이나 예민한 민준은 하루하루 힘들게 보내게 된다. 도민준은 항의를 하러 갔으나 스토커 대하듯 문을 쾅 닫고 들가 가게 되고 그렇게 그들의 만남이 시작되었다. 두 번째 만남은 강사인 민준의 학생으로 송이를 만난다.

이쯤 되면 송이는 태세 전환을 한 말도 하나 그런 건 없다. 오히려 취해서 막무가내로 민준의 집에 쳐들어가 주사를 부리며 잠도 들어버린다.

 

뒷얘기가 궁금하시면 직접 드라마를 정주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OST 맛집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게 감상한 드라마이다.

국내는 물론 중국과 대만, 일본 등 해외에서도 엄청난 신드롬을 일으켰다.

현재 중국과 일본에서 리메이크 작품도 만들어졌다.

본인은 처음 이 드라마를 보고 신선한 스토리에 신선한 충격을 먹었다. 어떻게 이런 스토리를 만들었을까? 뒤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하면서 즐겁게 시청하였다.

 

별에서 온 그대는 OST 맛집이다. 

약속 - 김수현

MY DESTINY - 린

벌처럼 - 케이윌

별에서 온 그대 - 윤하

안녕 - 효린

I LOVE YOU - 저스트

오늘 같은 눈물이 - 허각

너의 모든 순간 - 성시경

정말 이 엄청난 곳들이 한 드라마의 OST라는게 믿어지지나요? 우리나라 발라드 대가들을 다 모아 놓은 것 같았어요.

특히 린/효린/성시경의 OST는 그냥 선율만 들어도 모두 알아들을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배우 김수현을 슈퍼스타로 만들어준 별에서 온 그대를 소개하였습니다. 다음 편도 재미있는 드라마로 찾아오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